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좋은 오후입니다. 요즘에는 전기차 차량도 많이 늘어난 것 같은데요,

전기차 차량의 환경 개선이 도움이 되곤 하지만

아직은 전기차 충전소가 많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전기차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먼저 전기차 충전소는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에 접속하여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 충전인프라라고 입력하여 검색해볼까요?

그럼 위와 같이 사이트 영역 부분에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정보시스템 홈페이지가 뜬답니다.

이를 클릭하여 사이트를 열어보도록 할게요.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은 메인 화면이 뜨는데요,

메인페이지에 바로 충전소 찾기라고 나와있죠?

지역선택, 차종선택, 검색 반경 선택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는데요,

저는 예시로 서울 강남구에 현대 블루온-DC차데모 차종으로

검색반경을 100km로 설정하여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했더니 위와 같이 목록에 강남구에서 100km 안의

전기차 충전소 위치가 다 뜨는데요,

gs칼텍스 삼성로점, 개포동공원 공영주차장점,

수서역 공영주차장점, 탄천제2호 공영주차장점,

학여울역 공영주차장점이 있네요.





지도에서 원하시는 곳의 위치를 클릭하시면

그 위로 운영현황이 뜨는데요,

저는 GS칼텍스 삼성로점을 눌러봤더니 충전기 ID와

충전기 타입, 운영상태가 나오며,

그 밑으로 도로명주소, 지번주소, 이용시간, 참고사항, 위치사진이 드네요.

GS칼텍스 삼성로점의 충전기타입은 DC차데모+AC3상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간단하게 네이버지도에 전기차충전소로 검색하셔도

접속지역 가까운 전기차충전소들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많은 도움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까지 쓰도록 하구요,

오늘도 모두 언제나 행복과 행운이 함께 하는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